요한 바오로 2세

요한 바오로

성 교황 요한 바오로 2세 – 성급한 후광?

27년간의 재위 기간 동안 교황 요한 바오로 2세는 너무 많은 사람들을 시성하여 바티칸을 “성 공장”이라고 불렀습니다.

이제 폴란드 교황의 유산은 그늘에 가려져 있으며 일부 가톨릭 신자들은 사망 9년 후인 2014년에 그를 성인으로 선포한 것이 성급한 결정이었는지 묻고 있다.

지난주 바티칸은 내부 조사에서 미성년자와 성인에 대한 성적 학대와 직권남용 혐의로 기소돼
지난해 사제직에서 제명된 미국 교회의 스타 시어도어 매캐릭 전 추기경에 대한 보고서를 발표했다.

그것은 존 폴이 2000년에 매캐릭을 성적 비행에 대한 지속적인 루머에도 불구하고
워싱턴 DC의 대주교로 승진시켰고,
그의 개인적인 부인을 믿고 그에 대해 조언했던 몇몇 고위 교회 관리들을 기각했음을 보여줍니다.

이 보고서는 요한 바오로의 시성식과 함께 있었던
요한 바오로의 옹호자들과 비방자들 사이의 논쟁을 다시 불붙였습니다.
한 사람이 천국에서 하나님과 함께 있고 대중의 존경을 받을 만한 모범적인 방식으로 살았고 죽었다는 공식 인정입니다. 교회.

파워볼사이트

교황의 전기 작가 조지 와이겔은 “성인은 인간이고 성인은 인간성을 속일 수 있다”고 썼다.

“어려운 계산”

폴란드 주교회의 의장은 매캐릭이 존 폴을 “냉소적으로 속였다”고 말했지만
모든 폴란드인이 동의한 것은 아니다. 바르샤바에서는 누군가
“요한 바오로 2세 거리”라고 적힌 거리 표지판에 스티커를 붙여 “

요한 바오로 2세 거리의 희생자”라고 썼습니다.

미국에서 영향력 있는 내셔널 카톨릭 리포터(National Catholic Reporter) 신문은 주교들에게 고(故) 교황에 대한 “종교를 탄압”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그것은 그가 여전히 성인으로 여겨질지라도 학교나 교회는 그의 이름을 가릴 수 없고 그를 향한 헌신 활동은 사적이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어려운 계산이 필요한 때입니다. 이 사람은… 전 세계 교회의 증언을 훼손하고, 기관으로서의 신뢰성을 산산조각냈으며, 학대 피해자에 대한 설명을 무시함으로써 주교들에게 통탄스러운 모범을 보였습니다.”라고 사설은 말했습니다.

마테오 브루니 바티칸 대변인은 논평이 없다고 말했다.

McCarrick Report는 John Paul이 전 추기경의 부인을 기꺼이 믿을 수 있었던 것은 공산주의자들이 교회를 약화시키기 위해 거짓 학대 주장을 사용했을 때 그의 폴란드에서의 경험에 의해 영향을 받았을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요한 바오로 옹호자들은 교회의 가장 악명 높은 성적 학대자인 Legionaries of Christ의 멕시코 설립자 Marcial Maciel 신부에게 눈을 돌렸다는 주장에 반대하기 위해 동일한 설명을 제공했습니다.

“모방할 모델”

독립 종교 뉴스 서비스(Religion News Service)의 수석 분석가인 톰 리스 신부는 “존 폴이 매캐릭을 대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는 누군가를 시성하는 데 너무 성급한 것이 실수라는 것을 증명한다”고 말했다.

그는 “교황 시성식은 신성함보다 교회 정치에 더 가깝기 때문에 나는 교황을 시성하는 것을 반대한다”고 말했다. “성인들은 본받아야 할 본보기가 되어야 합니다. 교황이 아닌 한 어떻게 교황을 본받을 수 있겠습니까?”

요한 바울은 지난 600년 동안 300명이었던 것과 비교하여 거의 500명의 성도를 시성했습니다.

그는 원인으로 알려진 시성으로 이어지는 과정이 사람이 사망한 후 50년이 지나야 시작된다는 이전 규칙을 변경했습니다. 그는 5년으로 단축하고 패스트 트랙 예외를 허용했습니다.

교황 베네딕토 16세는 2005년에 선출되었을 때 이 규칙을 포기하여 요한 바오로의 대의가 사망한 지 몇 주 만에 시작되도록 허용했습니다.

뉴스기사

가톨릭 작가인 Dawn Eden Goldstein은 트윗에서 McCarrick Report가 존 폴이 성인이라는 그녀의 믿음을 바꾸지 않았지만 그녀가 그에게 기도하는 방식을 바꾸었다고 말했습니다.

“나는 이제 기도합니다. 친애하는 성 요한 바오로 2세, 당신이 그것을 깨뜨렸습니다. 당신이 고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