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든대통령 ,푸틴이 우크라이나 진출 예측?

바이든대통령 또 우크라이나가 나토에 가입할 것이라는 전망도 일축했다.

바이든대통령

바이든대통령 미,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에서 작전을 준비하고 있을 수도 있다고 말한다.


바이든 대통령은 19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우크라이나에 진출할 것으로
믿는다면서도 러시아의 주요 불만사항도 해결하려 했다며 우크라이나가 가까운 시일
내에 나토에 가입하지 않을 것임을 시사했다.

바이든은 “그가 무엇을 할 것인지는 확실치 않다”고 말했다. “제 추측으로는 그가 이사
올 것 같습니다. 그는 뭔가를 해야만 한다.”

바이든대통령은 2시간 가까이 진행된 백악관 기자회견에서 러시아가 일부 유럽
동맹국들의 경제에 해를 끼칠 것이기 때문에 나토 내부에서 강력한 제재를 가하는
것에 대해 이견이 있음을 시사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2022년 1월 19일 워싱턴DC 백악관 이스트룸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질문에 답하고 있다.
바이든 대통령은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하면 책임을 질 것”이라며 러시아의 ‘작은 침략’이 미국과는 다른 대응을 요구할 것임을 시사한 것으로 보인다.

바이든대통령 “무엇을 하느냐에 달려 있다”며 러시아의 행동을 기대했다. “그것이 작은 침입이고 결국 우리는 무엇을 하고 무엇을 하지 말아야 하는지에 대해 싸워야 한다면 그것은 하나의 문제입니다.”

푸틴, 베이징 올림픽 개막에 시진핑과의 정상회담 개최ING

그러나 미국 대통령은 “러시아에 재앙이 될 것”이라며 전면적인 침공은 여전히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백악관은 이후 젠 사키 공보장관이 성명을 발표해 러시아군의 우크라이나 침공은 “심각한” 대응에 직면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반복적인 대응은 사이버 공격이나 준군사 전술과 같은 제한적인 행동을 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사키 대변인은 “바이든 대통령은 러시아 대통령과 분명히 밝혀왔다”며 “러시아군이 우크라이나 국경을 넘어 이동한다면 이는 새로운 침공이며 미국과 연합군으로부터 신속하고 엄중하며 단합된 대응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또한 오랜 경험으로 러시아인들이 사이버 공격과 준군사 전술 등 군사행동에 비해 광범위한 공격 플레이북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는 오늘 그러한 러시아 침략 행위들은 결정적이고 상호적이며 단결된 반응을 보일 것이라고 단언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2017년 12월 28일 러시아 모스크바 크렘린궁에서 열린 시리아 전역 군인 환영식에서 건배하고 있다. (사진: 미하일 스베틀로프/게티 이미지)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2017년 12월 28일 러시아 모스크바 크렘린궁에서 열린 시리아 전역 군인 환영식에서 건배하고 있다. (사진: 미하일 스베틀로프/게티 이미지)
그는 “그들이 국경에 집결된 병력으로 실제로 할 수 있는 일을 한다면 우크라이나를 더 침공한다면 러시아에 재앙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우리의 동맹국들과 파트너들은 러시아와 러시아 경제에 심각한 비용과 심각한 피해를 줄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우크라이나의 나토 가입 가능성을 ‘가까운 시일 내’ 과소평가하며 러시아를 안심시키려는 듯 보였다.

푸틴은 우크라이나가 NATO에 가입하고 나토에 무기를 배치할 가능성을 모스크바에 ‘레드라인’으로 규정했다. 크렘린궁은 미국과 동맹국들이 NATO의 우크라이나, 조지아 또는 다른 구소련 국가로의 확장을 배제하는 구속력 있는 약속을 할 것을 요구했다.

바이든 부통령은 잠재적인 침공에 대해 “내가 유일하게 확신하는 것은 전적으로 전적으로 푸틴의 결정이라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다른 누구도 이 결정을 내리지 않을 것이며 다른 누구도 이 결정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가 결정을 내리고 있어요.”